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충치치료임플란트 잇몸치료 미백치료 교정센타
연세미래소식
온라인상담
연세미래웹툰
칼럼
 
진료안내및전화상담
온라인상담
 
home > 커뮤니티 > 연세미래칼럼
제목 [독립신문]치아교정 나이제한은 없다!
작성자 연세미래
작성일자 2010-12-13
조회수 4964
추천수 1233
치아교정 나이제한은 없다!
김은영 기자 (mfatm@naver.com) 2010.12.10 18:34:11
글자크기 조정   크게작게    인쇄 스크랩 메일 목록

 

<LINK href="/plugin/SEditor/css/style.css" type=text/css rel=stylesheet>

치아교정 나이제한은 없다
!

<?XML:NAMESPACE PREFIX = O /> 

치아가 가지런하지 못하면 외관상으로는 물론 심리적으로도 심한 열등감에 빠질 수 있다.

 

부정교합은 얼굴선 특히 코 아래에서 턱까지의 얼굴모양에 영향을 미치며, 또한 고르지 못한 치열은 사람으로 하여금 환히 웃을수 없게 한다. 교정치료는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함은 물론 자기 자신의 자기 자신의 자긍심을 가지게 하여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하도록 하여 주기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는 성인들도 많이 하고 있다.

 

또한 가지런하지 못한 치열은 충치, 치주병 등 모든 구강질환의 원인이 된다. 치열이 고르면 입안 구석구석을 잘 닦을 수 있어 모든 구강 질환을 잘 예방할 수 있으며 치열이 고르지 못할 경우 여러 가지 구강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부정교합으로 인해 턱뼈의 균형 있는 성장까지 방해를 할 수 있으며 치열은 얼굴의 성장에도 영향을 준다. 성장기의 좋지 않은 치열은 얼굴의 불균형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치아교정이 필요하다.

 

교정치료에 특별한 나이제한은 없으며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 때라는 이야기처럼 가지런한 치열을 가지고 싶다면 지금 당장 시작하는 것이 좋겠다.

 

요즘에는, 성인들의 교정치료가 늘고 있는 추세이며, 자녀들이 교정치료를 받고 좋아지는 모습을 보면서, 부모님들도 함께 시작하시는 경우도 많다. 성장 발육이 왕성한 청소년 시기보다는 조금 천천히 치아 이동을 해야 하지만, 기간의 차이가 많이 나지는 않는다.

 

교정치료중 환자의 협조도가 가장 중요한데 성인들의 경우 본인이 원해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협조도가 높다고 한다.

 

교정중에는 칫솔질, 음식물 등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칫솔질을 게을리 한다면 충치나 잇몸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크다.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오징어, 땅콩 등 견과류, 얼음이나 사탕), 끈적거리는 음식(, 칼라 멜)은 교정용 철사를 변형시키거나 떨어지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연세미래치과 주억원장은 "병원에서 지시한대로 고무줄이나 턱 교정장치, 유지장치를 잘 끼우는 등 몇가지 주의사항을 지키고 긴밀히 협조한다면 성인의 경우에도 좋은 치료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전했다.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서비스접기
연세미래치과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사이트맵바로가기